[경제경영] 관광관련 e 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성공요인 分析 / 관광관련 e-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3:53본문
Download : 관광관련 e 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성공요인 분석.hwp
누리망 비즈니스의 활성화는 소비자 측면에서 탐색비용의 감소, 다양한 정보에의 접근, 다양한 대상을 통한 비교쇼핑, 지역적·국가적 제약 없는 정보이용 등의 이익을 제공하고, 생산자 측면에서는 새로운 유통채널로의 활용(디지털 상품), 소비자와의 새로운 통신채널 형성, 소비자 행태분석을 위한 유용한 도구로서의 활용, 전자서류의 활용으로 인한 비용 및 시간의 감소라는 이익을 제공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Donna L. Hoffman et al., 1995).
다. 현존하는 on-line 여행사중 약 20%만이 살아남게 될 것이며, 생존하기 위해서는 이들 on-line 여행사의 혁신적...
순서
누리망 에 대한 높은 관심은 그 시장성뿐만 아니라 누리망 이 가져다주는 큰 효용성에서도 기인한다.설명
경제경영 관광관련 e 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성공요인 분석 / 관광관련 e 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특히 정보 집약적 特性(특성)을 가지는 관광산업(Porter and Millar, 1985; Palmer and Griffith, 1998)에 있어서 누리망 관광 비즈니스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현재 국내 관광관련 웹사이트의 수가 이러한 가능성을 잘 반영해주고 있다 즉, 2000년 4월 현재 본 연구자가 파악한 국내 관광관련 웹사이트만 약 1,500개에 달하므로, 실제 관광관련 웹사이트는 이 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관광관련 e-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성공요인 분석
관광관련 e-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성공요인 分析 Analysis on...
Ⅰ. 서 론
Download : 관광관련 e 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성공요인 분석.hwp( 72 )
관광관련 e-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성공요인 분석 Analysis on...
Analysis on the Sucess Factors of the Tourism-Related Web Sites and the Internet Business Model
[경제경영] 관광관련 e 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성공요인 分析 / 관광관련 e-비즈니스 모델 분류 및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그러나 누리망 비즈니스의 경제적 측면에서 가지는 시장성, 효용성 그리고 성장 가능성에 비해 국내 관광관련 누리망 비즈니스의 현상은 현재 체계적으로 분석되지 않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의 장(場)을 누리망 가상 공간이라고 생각하고 누리망 을 통하여 어떤 물건을 누구에게 판매할 것인가를 설명(說明)해 주는 비즈니스 모델(안중호, 2000)에 관한 연구, 그리고 실제 매출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들이 부족한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