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 시장 change(변화)에 따른 marketing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0:37본문
Download : 시장변화에따른마케팅전략.hwp
순서
다. 소득 만불시대가 되면 소비패턴이 바뀌기 스타트하고 여러 가지 가시적인 alteration(변화) 가 나타난다. 싫어하는 음식으로 김치, 채소, 보신탕 등을 꼽았고, 좋아하는 음식은 피자, 돈까스, 햄버거, 불고기 순이었다. 이것은 우연한 현상이 아니라 소득이 높아지면서 생기는 당연한 현상이다. 자동차 색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또 기성세대가 미래지향적 소비행태를 보인다면 신세대는 현실지향적 소비행태를 보이며, 또한 신세대는 현실지향적이다. 언론에서도 연일 다루는 단골메뉴가 되었다. 신세대, 소위 X세대에게 人生(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부엇이 냐는 질문을 해 보니, 첫 번째로 꼽는 것이 나와 가족의 안락한 생활이라고 답했고, 40대 이상이 가장 우선시 하는 경제력, 출세, 사회적 공헌 등은 4∼5위에 불과하였다. 두세대 사이의 가치기준도 뚜렷이 차이가 난다. 김치 없이는 밥을 먹지 못한다는 40대 이후 세대와는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기성세대는 노후를 위해, 자녀들의 풍요를 위해 현재는 안 쓰는 방식의 생활을 해 왔다.
Ⅲ. 결론
1. 시장구조의 alteration(변화)
2. 소비자의 alteration(변화)
3. 경쟁구조의 alteration(변화)
Ⅰ. 서론 - alteration(변화) 의 시대
[marketing 원론] 시장 change(변화)에 따른 marketing 전략(strategy)
설명
소비자의 alteration(변화) 는 눈부시다. 물론 그들의 대부분은 20대 운전자들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마케팅, 마케팅전략, 시장변화, 광고, 광고전략
[본문일부]
시장 change(변화)에 따른 marketing 전략(strategy)에 상대하여 일목요연하게 논하고 있는 글입니다. 차의 색상이 바뀌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옷의 색상, 가치관, 입맛 등이 동시에 변하다.
Download : 시장변화에따른마케팅전략.hwp( 41 )
[목차]
시장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논하고 있는 글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의 자동차 색상은 검정, 곤색 등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다음에는 흰색이 늘어나더니 이제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색상이 거리를 누빈다. 소비 구조의 alteration(변화) 는 경제적 풍요에서 온다. 삼성생명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음식 선호도 조사결과를 보면 잘 알수 있다. 우선 길거리부터 화려해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