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법의 근본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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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12:1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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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들은 우리의 행복과 불행, 기쁨과 슬픔, 즐거움과 괴로움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일들의 근본原因이 무엇인가에 대한 주장으로서, 그 原因이 신(神)의 뜻이라고 하는 것이 신의론, 과거생의 숙명이라고 하는 것이 숙명론, 우연이라고 하는 것이 우연론이다. 인간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해 가기 위해서는 도덕적 질서와 창조적 노력이 필수적인데 삼종외도의 사상은 이를 위한 이론(理論)적 근거를 제시해 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살인을 했을 때 그 근본原因이 신이나 운명이나 우연에 있다고 한다면, 살인한 사람에…(drop)
그러나 부처님은 바라문교는 물론 수많은 신흥 사상·종교의 그 어느 것도 참다운 진리로 인정할 수가 없었다. 그러기에 스스로 궁극적인 진리를 찾아...
다.
부처님은 이러한 사상들은 근본적으로 인간의 삶을 바르게 이끌어갈 수 없다고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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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부처님은 바라문교는 물론 수많은 신흥 사상·종교의 그 어느 것도 참다운 진리로 인정할 수가 없었다. 그렇다면 부처님이 도저히 진리로 인정할 수 없었던 당시 사상·종교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이었을까. 부처님은 중아함(中阿含)의 한 경인 도경(度經)에서 간략하게 세 가지로 說明(설명) 하고 있다아 그것은 우리가 흔히 `삼종외도`(三種外道)라고 일컫는 존우화작인론(尊祐化作因論), 숙작인론(宿作因論), 무인무연론(無因無緣論)이다. 현대적인 표현으로 한다면 각각 신의론(神意論), 숙명론, 우연론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기에 스스로 궁극적인 진리를 찾아... , 연기법의 근본의미인문사회레포트 ,
그러나 부처님은 바라문교는 물론 수많은 신흥 사상·종교의 그 어느 것도 참다운 진리로 인정할 수가 없었다. 그러기에 스스로 궁극적인 진리를 찾아 설산에서 6년간의 갖은 고행을 하셨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