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부모 연구소 활용-피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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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사례 부모 연구소 활용 마케팅 PR 성공 사례 부모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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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 연구소 활용
마케팅 PR 성공 사례 부모 연구소 활용 P&G사 - 팸퍼스 기저귀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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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PR 성공 사례 부모 연구소 활용 P&G사 - 팸퍼스 기저귀 세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팸퍼스는 ‘쉽게 갈아 줄 수 있는 기저귀’로서 그동안 부모들이 천 기저귀를 사용할 때 겪는 불편함이었던 기저귀를 물에 담가 높기, 세탁하기, 다림질하기 그리고 개기 등과 이에 소요되는 많은 시간 등을 해결하게 되었고 이는 곧 특별한 소비자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 것이었다. 1996년 P&G사와 PR 대행사인 매닝, 셀비지 앤드리사는 자사의 상표인 일회용 아기 기저귀의 혁신 歷史(역사)와 그 기저귀가 기저귀 제품 목록에서 시장 주도권을 유지하고 있음을 강조하기 위한 기저귀 출시 35주년 기...
[마케팅성공사례] 부모 연구소 활용-피앤지
P&G사 - 팸퍼스 기저귀
marketing PR 성공 事例
1956년 P&G사의 연구자였던 빅 밀스는 갓 태어난 손녀를 돌봐 주다가 갈아 주고 빨아 줘야 하는 노력을 줄일 수 있는 기저귀를 개발했다. 팸퍼스의 독특한 3중 구조는 그 제품의 빠른 성공을 보장한 주 요인이었다. 시간이 지나는 동안 지속적으로 팸퍼스의 연구자들은 품질 개선을 통해 제품 혁신의 전통을 이어갔다. 연구실로 되돌아와서 그는 연구팀을 구성한 후 흡수성이 있고, 새는 것을 방지하며, 아기 피부를 마른 상태로 뽀송뽀송하게 유지하고, 사용 후 버릴 수 있는 기저귀를 만들기 위해 연구를 시작했다. 새로운 기저귀는 기존에 사용하던 기저귀에 비해 아기 피부 건강에도 좋은 것이었다. 손녀를 돌보다가 새로운 기저귀를 개발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샘솟은 것이다. 다양한 test(실험) 과 연구 끝에 지금까지 나온 제품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제품 목록으로 구분되는 쓰고나서 마음대로 버릴 수 있는 일회용 기저귀 팸퍼스를 탄생시킨 것이다. 아기들을 키우는 부모의 마음을 잘 알아 여러 가지 육아 문제를 상담하고 도와 주는 부모 연구소는 제품 출시 35주년 행사와 함께 발족되었는데, 과학적 MPR로 팸퍼스가 단순한 일회용 기저귀가 아니라 진정 아기들을 걱정하고 도와주기 위한 제품임을 간접적으로 그러나 매우 성공적으로 잘 전달했다.
세계적인 아기 기저귀 팸퍼스를 판매하기 위해 P&G사는 부모 연구소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