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전문성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目標(목표)와 행동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20:05
본문
Download : 교수 전문성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목표와 행동요소.hwp
up교수전문성향상을위한효율적인교수목표와행동요소 , 교수 전문성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목표와 행동요소사범교육레포트 ,
교수 전문성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目標(목표)와 행동요소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교사 피드백은 운동능력이 높은 학생에게는 effect적이었으나 낮은 학생에게는 큰 도움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 연구는 왜 피드백이 능력이 다른 학생에게 상이한 effect가 나타났는지에 관련되어는 밝히지 않아 이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必要性)을 남겨 놓았다. 이러한 결과는 교사가 제공하는 피드백의 질적인 면이 빈도 수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
이상과 같이 …(생략(省略))






,사범교육,레포트
교수 전문성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目標(목표)와 행동요소
레포트/사범교육
교수 전문성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목표와 행동요소에 대한 글입니다. 동료 피드백은 운동능력에 상관없이 긍정적인 기능 향상을 가져왔으며 특히 낮은 운동기능을 가진 학생에게 effect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Download : 교수 전문성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목표와 행동요소.hwp( 98 )
up교수전문성향상을위한효율적인교수目標(목표)와행동요소
순서
다.
설명
1. 서 론
2. 효율적인 교수행동의 definition
학습운영 (Classroom Management)
실제학습시간 (Academic Learning Time)
해결해야할문제제시(Task Presentation)
피드백(Feedback)
교수계획 (Planning)
내용발달(Content Development)
3. 논 의
현장교사의 연구자세 확립
연구회, 학회, 세미나, 워크샵 등의 활동강화
reference
우리나라에서도 유상석(1997)은 상이한 피드백의 형태가 제공되는 학습環境이 기능수준이 다른 학생의 볼링학습에 미치는 影響을 分析(분석)하였다.
최근의 운동학습심리 연구에 의하면 피드백의 정확성은 운동기능 학습에 매우 중요하나 부정확한 피드백은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예를 들면, Bueker, Magill과 Hall (1992)은 학생들이 운동수행 시 교사의 피드백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도 교사의 부정확한 피드백을 그대로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 동료 피드백이나 교사 피드백 모두 볼링학습에 긍정적인 影響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