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a.kr 2011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核心체크 > chroma8 | chroma.kr report

2011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核心체크 > chroma8

본문 바로가기

chroma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1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3:33

본문




Download : 20111기말_교육3,유아3_교육공학.pdf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2011년 1학기 교육공학 기말시험 核心체크



제5장 요구分析 및 project分析

제5장 요구분석 및 과제분석 제6장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 제7장 강의식 교수법 제8장 토의식 교수법 제9장 협동학습 제10장 문제중심학습 제11장 혼합학습 제12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제13장 교수매체 연구의 동향 제14장 정보통신기술과 교육 제15장 최신교수매체의 활용과 전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0장 문제중심학습


설명
교육공학, 교육공학기말시험,교육공학기말,방송대교육공학,방통대교육공학
제15장 최신교수매체의 활용과 전망
순서
제5장 요구分析(분석) 및 Task 分析(분석)
제12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④ 메이거와 파이프(Mager & Pipe)의 수행 문제 分析(분석)의 틀
① 요구分析(분석): 교육을 계획하기에 앞서 수행의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分析(분석)하여 최적의 해결안을 제안하는 활동

13602_001.jpg 13602_002.jpg 13602_003.jpg 13602_004.jpg 13602_005.jpg

Download : 20111기말_교육3,유아3_교육공학.pdf( 61 )


제7장 강의식 교수법
(1) 요구分析(분석)의 관념

제8장 토의식 교수법

㉡ 요구分析(분석)의 목적: 최적의 수준과 현재의 수준, 느낌을 토대로 원인과 결과를 分析(분석)하는 것
제9장 협동학습
③ 학교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서

① 로제트의 요구分析(분석) 모형

- 중략 -

제6장 교수설계 이론(理論)과 모형
㉢ 의의: 요구分析(분석)에 포함되는 주요 활동을 위한 기법과 도구 그리고 목적의 차원에서 초기의 관념적 틀을 제공하여 주는 점
제14장 정보통신기술과 교육

제11장 혼합학습
(2) 요구分析(분석)의 모형

1. 요구分析(분석)의 관념과 모형

제13장 교수매체 연구의 동향
방송통신 > 기말시험


② 기업교육: 현재 수행 수준과 바람직한 수행 수준의 차이를 확인하고 그것의 원인을 分析(분석)하여 수행문제해결을 위한 교육 program이나 다른 방안을 제안하는 것

㉠ 수행문제의 원인: 기술과 지식의 부족, 環境의 문제, 유인체계의 부족이나 부적절함, 동기의 결여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hrom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hrom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