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3:24
본문
Download : 수업.hwp
투자에 따른 이익은 얼마나 되는가,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는 생산체제를 어떻게 세우고 어떤 방식으로 기업을 경영하면 효율적인가 등에 관하여 부단히 연구․검토한다. 그
제 2절 수업평가의 유형
제 1절 수업과 평가
순서
1.평가도구의 特性적 조건
평가도구 수업평가의유형 수업평가의절차 수업과정과 평가 / (수업과 평가)
2. 문항의 종류 및 제작
설명
다. 만약 평가를 학기 말이나 학년 말에 시험을 실시하여 학습들의 성적을 매기는 일로만 생각한다면, 수업과정평가는 명백히 서로 구별되는 활동이라고 할 것이다. 여기서 평가란 교수․학습활동이 교육목적에 알맞게 이루어졌는지, 본래 의도한 수업goal(목표) 를 실제로 어는 정도 달성하였는지, 또는 학습의 결과가 기대했던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였다면 그 원인(原因)은 무엇인지 등 교육활동의 전반에 걸쳐서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analysis(분석) 하고 판단하는 체계적 과정을 의미한다. 인간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하여 의도적․계획적으로 노력하는 과정을 교육이라고 정의(定義)한다면, 이러한 교육활동이 이루이지는 곳에 평가라고 하는 작업이 자연히 뒤따르게 마련이다. 2. 규준지향평가와 goal(목표) 지향평가





Download : 수업.hwp( 29 )
제 3절 평가도구의 特性적 조건과 유형
1.수업과정과 평가
레포트 > 기타
1.수업과정과 평가
2. 수업평가의 절차
1.수업과정의(定義) 단계에 따른 분류
평가도구 수업평가의유형 수업평가의절차 수업과정과 평가
수업평가
평가도구 수업평가의유형 수업평가의절차 수업과정과 평가 / (수업과 평가)
학교수업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리 설정한 수업goal(목표) 를 달성시키고자 적절한 학습경험을 선정․조직하여 가르치는 일로서, 학교수업을 기업에 비유할 수 있다 기업에서는 철저하게 투자에 대한 effect를 따진다. 학교수업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하나의 기업이라고 볼 때, 당연히 투자에 대한 effect문제를 다각적으로 따져 보아야 한다. 그리고 그 결과 교육의 과정에 반영시켜 좀더 나은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