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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중국(中國)의 다문화 정책 - 소수민족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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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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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상황 속에서 China government 는 신 China 성립 초기부터 소수민족교육 정책을 추진해 왔다. 이에 China 다文化(문화) 사회의 배경과 상황, 다文化(문화) 교육 정책의 추진배경과 변천과정을 살펴보도록 할 것이다. China의 소수민족은 1953년에 등록된 명칭이 400개가 넘었는데 신 China 성립 이후 민족constituent 식별 업무에 의해 확인되었으며 1949-1954년에는 38개, 1954-1964년에는 53개, 1965-1982년에는 55개로 최종적으로 확정되었다. China의 각 민족은 오래전부터 China 땅에 거주하여 발전, 변천, 융합과 분열을 거쳐 지금의 서로 다른 민족으로 형성되었다.
이들 소수민족은 수적으로 소수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60% 이상의 영토를 차지하고 있다 소수민족은 서남, 서북과 동북지역에 집중적으로 분포하고 있으며 소수민족 지역…(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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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소수민족은 2005년에 12,333만 명으로 총 인구의 9.4%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0년에 비해 1,690만 명으로 15.9%가 증가하였다. 따라서 각 종족이나 민족들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文化(문화) 배경과 이질적인 심리 요소로 인하여 쉽게 China에 융화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기도 하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China government 는 신 China 성립 초기부터 소수민족교육 정책을 추진해 왔다. 한족을 제외한 다른 민족들은 한족에 비하면 그 인구가 소수이기 때문에 소수민족이라 불린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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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중국(中國)의 다문화 정책 - 소수민족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설명

[사회과학] 중국(中國)의 다문화 정책 - 소수민족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China의 다文化(문화) 정책 - 소수민족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목 차

Ⅰ. 다文化(문화) 사회의 배경과 상황
Ⅱ. 다文化(문화) 교육의 추진배경
Ⅲ. 소수민족교육의 특색
Ⅳ. 다文化(문화) 교육 정책의 변천과정
Ⅴ. China 다文化(문화) 교육 정책의 문제점(問題點)

China에서는 history(역사) 적으로 여러 민족들 간에 갈등 및 전쟁, 교류 및 융합이 계속해서 이루어진 다민족다文化(문화) 사회로서 현재 56개의 민족이 있으며 개혁과 개방 이후 文化(문화)적 차이와 경제적 불균형 등 국내요인과 공산주의체제의 붕괴 등 국제요인으로 인해 민족갈등과 민족분리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왔다.

Ⅰ. 다文化(문화) 사회의 배경과 상황
China은 56개의 민족으로 구성된 다민족 국가이다. 이에 China 다文化(문화) 사회의 배경과 상황, 다文化(문화) 교육 정책의 추진배경과...

China의 다文化(문화) 정책 - 소수민족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목 차

Ⅰ. 다文化(문화) 사회의 배경과 상황
Ⅱ. 다文化(문화) 교육의 추진배경
Ⅲ. 소수민족교육의 특색
Ⅳ. 다文化(문화) 교육 정책의 변천과정
Ⅴ. China 다文化(문화) 교육 정책의 문제점(問題點)

China에서는 history(역사) 적으로 여러 민족들 간에 갈등 및 전쟁, 교류 및 융합이 계속해서 이루어진 다민족다文化(문화) 사회로서 현재 56개의 민족이 있으며 개혁과 개방 이후 文化(문화)적 차이와 경제적 불균형 등 국내요인과 공산주의체제의 붕괴 등 국제요인으로 인해 민족갈등과 민족분리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왔다. China의 다文化(문화)교육 정책은 소수민족 교육정책의 일환이다. China의 다文化(문화)교육 정책은 소수민족 교육정책의 일환이다. 따라서 각 종족이나 민족들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文化(문화) 배경과 이질적인 심리 요소로 인하여 쉽게 China에 융화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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