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급경영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8:03
본문
Download : [초등]학급경영의 실제 15.hwp
Download : [초등]학급경영의 실제 15.hwp( 91 )
교과지도의 영역 : 교과지도와 교육目標(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을 아우른다.
※수업 경영의 원리 [관련 theory(이론)]
가. 학습지도방법 improvement(개선)책
◈학생지도의 경영의 실제
목차를 참고하세요.
학급 경영의 실제에 관한 자료입니다.
•수업과 생활을 연관 지어서 생각
◈교사 - 학부모와의 관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습을 계획하는 것도 학생이 스스로 하게 해야 한다. 통합의 원리 : 수업 시간 내의 각 활동을 유의미하게 연결하는 원리이다.
◈학급 環境(환경) 경영의 실제
가. 참여의 원리 :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거나 원리를 찾는 활동에 참여하도록 해야 한다.
설명
ⓐ 학생이 학습目標(목표)를 알게 함
-학습지도계획의 수립, 일과표 작성, 숙제 제시, 통지표 작성
-교사는 다양한 교수 방법을 개발하여 익혀야 함 ( 협동심, 分析력, 종합력, 탐구력과 같은 고등 인지과정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향의 접근이 필요하기 때문)
나. 수준별 수업의 원리 :기본학습을 모든 학생에게 가르치게 그 후에 보충학습과 심화학습 으로 나누어 학생 개인의 실력에 따라 공부하게 함.
다.
순서
[초등]학급경영의 실제
초등학급경영, 초등학급경영의실제, 초등학급
1)교과지도
다. 목차를 참고하세요.
-심리학적인 면에 기초를 두어야 함 (Gates의 견해 인용)
![[초등]학급경영의 실제 15-926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C%B4%88%EB%93%B1%5D%ED%95%99%EA%B8%89%EA%B2%BD%EC%98%81%EC%9D%98%20%EC%8B%A4%EC%A0%9C%2015-9261_01.gif)
![[초등]학급경영의 실제 15-926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C%B4%88%EB%93%B1%5D%ED%95%99%EA%B8%89%EA%B2%BD%EC%98%81%EC%9D%98%20%EC%8B%A4%EC%A0%9C%2015-9261_02_.gif)
![[초등]학급경영의 실제 15-926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C%B4%88%EB%93%B1%5D%ED%95%99%EA%B8%89%EA%B2%BD%EC%98%81%EC%9D%98%20%EC%8B%A4%EC%A0%9C%2015-9261_03_.gif)
![[초등]학급경영의 실제 15-9261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C%B4%88%EB%93%B1%5D%ED%95%99%EA%B8%89%EA%B2%BD%EC%98%81%EC%9D%98%20%EC%8B%A4%EC%A0%9C%2015-9261_04_.gif)
![[초등]학급경영의 실제 15-9261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2/%5B%EC%B4%88%EB%93%B1%5D%ED%95%99%EA%B8%89%EA%B2%BD%EC%98%81%EC%9D%98%20%EC%8B%A4%EC%A0%9C%2015-9261_05_.gif)
•배운 내용과 새로 배운 내용을 연결
(자신이 나아갈 방향을 알고 공부하는 것은 학습방법에 대한 학습을 가능케 하고 교과내용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체계적으로 학습 자료(data)를 제시하는 기법을 가져야 함
•교과 간 유사한 원리가 연결 되도록
⑴학습지도방법
◈사무 경영의 실제
학급 경영의 실제에 관한 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