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지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1:38
본문
Download : 초 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지침.hwp
1. 성격
2. 목표(目標)
3. 내용
가. 내용 체계
나. 단계별 내용
< 1 단계 >
< 2 단계 >
< 3 단계 >
< 4 단계 >
< 5 단계 >
4. 운영상의 유의점
가. 시행 및 지도 시간의 확보
나. 시‧도 교육청
다.
이 지침은 초‧중등 학교의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에서 재량 활동이나 특별 활동 시간 등을 활용한 정보 통신 기술에 관한 소양 교육과 각 교과별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활용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학교 교육 과정 편성‧운영 자료이다. 교육용 소프트웨어, 워드프로세서, 멀티미디어,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데이터베이스의 기능을 익혀 학습 활동과 일상 생활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라. Internet에 관한 사용법을 익히고, 이를 사용…(drop)
설명
순서
초 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지침
,법학행정,레포트
다. , 초 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지침법학행정레포트 ,






Download : 초 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지침.hwp( 87 )
레포트/법학행정
이 지침은 초‧중등 학교의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에서 재량 활동이나 특별 활동 시간 등을 활용한 정보 통신 기술에 관한 소양 교육과 각 교과별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활용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학교 교육 과정 편성‧운영 reference(자료)이다.
고등 학교에서는 정보 통신 기술을 생활 전반에 걸쳐 능동적으로 활용하고, 이를 활용한 여러 가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데 중점을 둔다.
2. 목표(目標)
정보 통신 기술을 이용한 정보의 생성, 처리, analysis(분석) , 검색 등에 관한 기초적인 정보 소양 능력을 기르고, 학습 및 일상 생활의 문제 해결에 정보 통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다.
가. 정보와 정보기기, 정보화 사회, 정보 윤리와 저작권에 대하여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올바로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다
나. 컴퓨터의 구성과 관리 방법, 운영 체제를 이해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기초 지식을 길러 각 교과별 교수‧학습에 최대한 활용한다. 학교
(1) 지도 계획의 수립
(2) 교수‧학습 방법
(3) 평가
5. 교과별 활용 방법
가. 기본 방향
나. 교과별 활용(예시)
< 국어 >
< 도덕 >
< 사회 >
< 수학 >
< 과학 >
< 실과(기술‧가정) >
< 체육 >
< 음악 >
< 미술 >
< 외국어(영어) >
중학교에서는 초등 학교에서의 학습을 기초로 학습 활동과 일상 생활에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보 통신 기술 활용 능력을 기르고, 정보 윤리 의식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