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학기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기말시험 poin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9:54
본문
Download : 20131기말_가정교육3_평생교육방법론.pdf
① 이원론적 대립을 피하고 조화를 찾는 것
제4장 성인교육의 중요이론(理論)
제6장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유형과 개인중심 방법
① 인문주의 교육을 넘어서는 보다 확장된 교육활동
제11장 lifelong education 실천현장(기관 및 프로그램)
제12장 평생학습도시와 네트워크 방법 및 전술
제4장 성인교육의 중요이론 제5장 평생교육 교수원리와 기법 제6장 평생교육방법의 유형과 개인중심 방법 제7장 평생교육방법 : 집단중심 교육방법 제8장 지역사회중심 교육방법 제9장 평생교육매체 제10장 평생교육자료 개발 제11장 평생교육 실천현장(기관 및 프로그램) 제12장 평생학습도시와 네트워크 방법 및 전략 제13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방법 제14장 평생교육 평가 원리와 방법 제15장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전문성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3) 성인교육의 실천원리
설명
② 주어진 교육내용보다는 학습자와 그들의 요구와 경험을 중시
제4장 성인교육의 중요理論
순서
제14장 lifelong education 평가 원리와 방법
② 과학적 방법을 통한 지성주의 강조
(1) 교육사상
(2) 교육관과 성인교육학
⑤ 과학적 학습방법은 앤드라고지에서 중시하는 문제해결식 수업과 맥을 같이 함
제9장 lifelong education 매체
제13장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 운영방법
제7장 lifelong education 방법 : 집단중심 교육방법
③ 교육을 통한 민주사회의 건설을 강조
③ 인본의적 사고: 인간을 평생 성장 가능한 존재로 보고 교사를 그 보조자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강조
① 진보주의적 교육관은 앤드라고지의 사상적 기초를 제공
제8장 지歷史회중심 교육방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1. 존 듀이(John Dewey)
제10장 lifelong education 資料 개발
제15장 lifelong education 사의 역할과 전문성





2013년 1학기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기말시험 point체크
② 인간은 무한한 성장잠재력을 가지며, 교육은 대리자 역할을 함
- 중략 -
Download : 20131기말_가정교육3_평생교육방법론.pdf( 97 )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5장 lifelong education 교수원리와 기법
④ 과학적 방법: 문제해결을 위한 가설 설정과 경험적 증거수집에 의한 가설 검증
방통대,방송대,기말시험,방통대기말시험,방송대기말시험,방송통신대기말시험,평생교육방법론,평생교육방법론기말시험,평생교육방법론기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