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의료관광의 상품화 事例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2:09
본문
Download : 의료관광 활성화방안.hwp
의료관광 상품 개발방법 연구 - 최윤정, 경기대 석사학위논문, 2007
의료관광의 상품화 사례와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visitkorea.or.kr www.mct.go.kr www.knto.or.kr www.khmc.or.kr www.khckorea.com www.koreaintour.com 의료관광 마케팅조사 - 한국관광공사, 2008 의료관광 상품 개발방안 연구 - 최윤정, 경기대 석사학위논문, 2007 태국의 의료서비스 허브 추진 동향과 시사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싱가포르의 보건의료 및 교육 허브 추진 동향과 시사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의료 서비스 개방 논의와 시사점 - 삼성경제연구소, 2006 의료관광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 한국관광공사, 2006 의료관광미래발전 전략 - 이윤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06 관광사업 복 융합화 촉진 방안 - 유지윤,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2006 의료관광 블루오션을 향한 가능성과 돌파구 - 유지윤,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2006 한국 의료관광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황여임, 경희대 석사학위논문, 2006 태국의료 서비스 허브 추진 동향과 시사점 - 정재완, 홍수연,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외국의 의료관광 추진현황 및 시사점 - 한국관광공사, 2005
외국의 의료관광 추진현황 및 시사점 - 한국관광공사, 2005
[참고data(資料)]
4. 국내 의료관광 내역
태국의료 서비스 허브 추진 동향과 시사점 - 정재완, 홍수연,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의료 서비스 개방 논의와 시사점 - 삼성경제연구소, 2006
관광사업 복 융합화 촉진 방법 - 유지윤, 한국culture관광정책연구원, 2006
의료관광의 현황과 활성화 방법 - 한국관광공사, 2006
5. 국내외 의료관광 상품화 instance(사례)
싱가포르의 보건의료 및 교육 허브 추진 동향과 시사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www.koreaintour.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khmc.or.kr
의료관광마케팅, 의료관광서비스, 의료관광현황정책, 의료관광 병원마케팅, 병원서비스마케팅
www.knto.or.kr
태국의 의료서비스 허브 추진 동향과 시사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다. 이들 국가들은 공통적으로 의료허브를 지향하고 있으며 의료산업을 21 세기(世紀) 국가전략(strategy)산업으로 삼고 특히 외화획득의 주요수단이 되는 ‘의료관광’에 대규모 예산과 政府(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www.khckorea.com
설명
의료관광의 상품화 事例와 방법에 대한 A+ report
3. 국내 의료관광 전략(strategy)
7. 결론 및 시사점
한국 의료관광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황여임, 경희대 석사학위논문, 2006
Download : 의료관광 활성화방안.hwp( 27 )
의료관광未來(미래)발전 전략 - 이윤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06





의료관광은 의료서비스와 휴양 - 레저 - 문화 활동 등 관광활동이 결합된 새로운 관광형태를 말한다. 주로 비용이 선진국과 비교하여 저렴하면서 동시에 선진국 수준의 의료서비스와 휴양시설을 갖춘 아시아 국가들(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서 활발히 추진 중이다. 의료관광은 의료서비스의 고부가가치산업화를 위해 추진하고자하는 것이고 부가가치 의료관광사업 활성화와 신의료 기술개발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재 세계 많은 국가에서 민간주도로 부가가치가 높은 의료서비스 및 건강증진 식품을 관광사업과 연계하여 발전시키고 있다. 이러한 현상의 확대로 볼 때, 의료관광은 체험관광 중 특이체험으로써 거주 지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방문지역에서만의 특이한 문화체험으로써, future 관광을 실현하고 주도하는 한 분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www.visitkorea.or.kr
[관광경영] 의료관광의 상품화 事例와 방법
6.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measure(방안)
의료관광 블루오션을 향한 가능성과 돌파구 - 유지윤, 한국culture관광정책연구원, 2006
1. 의료관광 개념과 중요성
www.mct.go.kr
의료관광 마케팅조사 - 한국관광공사, 2008
2. 의료산업과 의료관광산업 이해
순서
의료관광은 관광객의 체류기간이 길며, 특히 미용이나 성형, 건강검진, 간단한 수술 등으로 찾는 환자의 경우 관광을 연계하여 머물기 때문에 체류비용이 높아 21 세기(世紀) 새로운 고부가 가치관광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단순한 Site Seeing에 그치던 과거의 관광행태에서 적극적으로 직접 참여하여 체험함으로써, 보람 있고, 심신을 풍요롭게 하며, 모험성을 내포하고, 학습적 경험을 얻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