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讀書感想文] 역싸란 무엇인가 (요약,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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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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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사회 속에 있는 개인의 상호관계에 관한 사실
1. history(역사) 가는 새로운 것들에 관해서 또는 새로운 맥락 속에서‘왜` 라는 질문을 제기하는 사람.
4. 結論 : history(역사) 는 과학에 포함되어야 함
3. 과학과 history(역사) 의 차이(카의 반박)
Ⅷ. 結論
3. 사회와 연구대상의 관계에 대한 견해
2. 原因의 문제에 대한 history(역사) 가의 연구방법
Ⅱ. 1장.history(역사) 가와 그 사실
2. history(역사) 가와 사실에 대한 인식
⑷ history(역사) 를 연구하기에 앞서 history(역사) 가를 연구해야 함.
② 개인의 행동에서 본인들의 의도했던 것과 자주 모순되거나, 상반되는 결과를 생겨나게 하는 사회적 힘에 관한 사실
개인으로서의 인간의 행동에 대한 연구는 그 행위의 의식적인 동기를 연구하는 것으로 이루어 짐
history(역사) 가의 입장은 사회적, history(역사) 적 배경에 근거한다.
4. history(역사) 적 판단의 기준
⑴ history(역사) 가 역시 사회의 산물인 동시에 그 사회의 의식적, 무의식적인 대변자이다.
1. 인간의 자기의식 발전과 change(변화)
5. 사실과 가치의 문제와 history(역사) 가의 역할
5. 結論: 질문에 대한 첫 번째 대답.
3. history(역사) 에서의 객관성
Ⅳ. 3장. history(역사) , 과학 그리고 도덕
다. 집약적인 요약,정리를 통해 핵심과 요지를 담았고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3. 結論
정치학수업과제로 읽었던 `역사란 무엇인가`의 보고서 입니다.
Ⅶ. 6장. 지평선의 확대
3. 사실에 대한 history(역사) 가의 의무
2. 현재 사회와 history(역사) 의 관계에 대한 인식
2. 현재 사회와 history(역사) 의 관계에 대한 인식
Ⅴ. 4장. history(역사) 에서의 인과관계
[교양讀書感想文] 역싸란 무엇인가 (요약,정리)
3. history(역사) 에서의 결정론 - 헤겔의 간계
개인으로서의 인간의 행동은 집단이나 계급의 성원으로서의 행동과 구별되는데, history(역사) 가는 어느 쪽이든 적법하게 선택하여 고찰할 수 있음
Ⅵ.5장. 진보로서의 history(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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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4. 結論
⑵ 위대한 history(역사) 는 현재 문제에 대한 통찰이 과거 history(역사) 가의 시야를 밝혀줄 때 쓰여 진다.
1. history(역사) 는 과학인가?
6. history(역사) 에서의 인과관계
순서





개인은 사회의 성원으로 대립적인 관계가 아니다.
→ history(역사) 가를 연구하기에 앞서 그의 history(역사) 적, 사회적 environment을 연구.
history(역사) 가의 입장을 파악하지 않고서는 그의 연구를 충분히 이해, 평가할 수 없다. 1. 진보란?
3. 사회와 연구대상의 관계에 대한 견해
⑵ 웨지우드 견해를 반박하는 카의 견해.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4. history(역사) 에서의 우연 - 클레오파트라의 코
6. 結論
⑴ 웨지우드
1. 사회와 개인의 관계
1. “history(역사) 란 무엇인가?”
Ⅲ. 2장. 사회와 개인
7. 結論
5. history(역사) 에서의 우연의 역할에 관한 주장의 기원
2. history(역사) 에 있어서 과학적 개념의 도입
4. 현재 history(역사) 가와 사실의 관계
정치학수업project로 읽었던 `역싸란 무엇인가`의 보고서 입니다.
2. 자유와 보수
history(역사) 의 사실이란?
⑶ history(역사) 가와 history(역사)
2. 진보적 history(역사) 관
역사란 무엇인가, E.H.Carr, 역사, 요약
집약적인 요약,정리를 통해 key point(핵심) 과 요지를 담았고 A를 받았던 repor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