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라인 여가활동-비디오게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9:20
본문
Download : 온라인 여가활동-비디오게임.pptx
포괄적
定義(정의)
_SLIDE_4_
여가활동의 형태
- 인간의 욕구 變化에 따른 여가활동의 형태 變化
_SLIDE_5_
한국사회의 급격한 變化: 고령화
한국의 인구구조는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생활상태의 變化 및 環境위생의 개선, 의약기술의 발전과 보건의료제도의 개선 등으로 국민들의 건강수준이 향상되어 고령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1980년대의 mean(평균)수명이 66세에서 2000년에는 74세로, 2xxx년에는 76.1세와 2020년에는 77세~78세에 이를 것으로 展望. 65세 이상의 고령인구 비중도 1980년대 3.8%에서 2000년에는 7.2%로 증가하였으며, 2xxx년에는 10.7% 2020년에는 15.1%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류
내 용
고령화사회
총인구 중에 65세 이상의 인구가 총인구를 차지하는 비율이 7% 이상인 사회 (현재 우리나라)
고령사회
65세 이상 인구가 총인구를 차지하는 비율이 14% 이상을…(skip)
설명
온 라인 여가활동-비디오게임
레포트/인문사회
온 라인 여가활동-비디오게임
Download : 온라인 여가활동-비디오게임.pptx( 92 )
온라인 여가활동-비디오게임 , 온라인 여가활동-비디오게임인문사회레포트 , 온라인 여가활동 비디오게임
온라인,여가활동,비디오게임,인문사회,레포트
다.






순서
_SLIDE_1_
on-line 여가활동 : 비디오게임
_SLIDE_2_
Contents
여가의 槪念/ 定義(정의)
여가활동의 형태
한국사회의 급격한 變化 : 고령화
현재의 노인과 여가- 노인의 槪念- 최근 여가 성향
노인여가의 과제(problem)
노인여가와 오락(닌텐도 Wii)
닌텐도 Wii의 특징
새로운 여가활동
생각의 흐름
여가활동 목표(目標)
결론
_SLIDE_3_
여가의 槪念/定義(정의)
여가
시간적
定義(정의)
상태적
定義(정의)
활동적
定義(정의)
제도적
定義(정의)
여가란 일이나 그 밖의 의무적인 활동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시간 (시간적), 자유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활동이나 체험 (활동적) , 즐기는 행위주체의 동기나 목적이 주관적인 요인에 의해 결정 (상태적) , 그리고 여가의 본질은 노동, 결혼, 교육, 정치, 경제 등 사회제도의 상태나 가치패턴과의 관련성 (제도적) , 네 가지 요소가 적절하게 배합된 통합적인 (포괄적) 것이다.
포괄적
定義(정의)
_...
_SLIDE_1_
on-line 여가활동 : 비디오게임
_SLIDE_2_
Contents
여가의 槪念/ 定義(정의)
여가활동의 형태
한국사회의 급격한 變化 : 고령화
현재의 노인과 여가- 노인의 槪念- 최근 여가 성향
노인여가의 과제(problem)
노인여가와 오락(닌텐도 Wii)
닌텐도 Wii의 특징
새로운 여가활동
생각의 흐름
여가활동 목표(目標)
결론
_SLIDE_3_
여가의 槪念/定義(정의)
여가
시간적
定義(정의)
상태적
定義(정의)
활동적
定義(정의)
제도적
定義(정의)
여가란 일이나 그 밖의 의무적인 활동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시간 (시간적), 자유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활동이나 체험 (활동적) , 즐기는 행위주체의 동기나 목적이 주관적인 요인에 의해 결정 (상태적) , 그리고 여가의 본질은 노동, 결혼, 교육, 정치, 경제 등 사회제도의 상태나 가치패턴과의 관련성 (제도적) , 네 가지 요소가 적절하게 배합된 통합적인 (포괄적) 것이다.